연예가중계/Total Gross

'스트리밍' 손익분기점 제작비 최종 관객수 연쇄살인범 추적 방송 스릴러 영화 강하늘 주연 조장호 감독

무비짱 2025. 3. 22. 16:55
반응형

영화 스트리밍

첫 단독 주연 '강하늘' 
인터넷 개인 스트리밍 열연

영화 '스트리밍'은 2021년 제작이 완료되어 그해 연말이나 늦어도 2022년 개봉을 했어야 되는 영화였습니다.

 

그로나 안타깝게 창고에서 4년을 있으면서 개봉 날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개봉 날을 잡지 못해  상영도 못해보고 살아질 위험에 처해있었지만 드디어 2025년 3월 21일 개봉을 했습니다. 

 

 

 

국내 극장가는 2월부터 4월 초까지 비수기로 많은 영화들이 이 시기를 피해 개봉을 하지만 저예산 영화나 독립영화들이 개봉을 많이 하는 시기이기도 하비다.

 

영화 '스트리밍'도 늦은 개봉과 19세 관람가라는 등급에다가 강하늘 빼고는 이렇다 할 배우들이 출연을 하지 않아 3월 개봉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독도 작가로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영화 연출 쪽에서는 그리 이름이 알리지 않은 조장호 감독으로 첫 장편 영화 연출을 맡았습니다.

 

영화 스트리밍

감독과 시나리오를 맡은 조장호 감독은 네이버북스 미스터리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휴거 1992'와 미스터리 소설 '저스터스'를 집필을 했으며 이번 영화가 첫 장편영화 연출작품입니다. 

 

반응형

영화 스트리밍

감독은 연출 방식도 정해진 대본대로 연기를 하게 되면 라이브함이 떨어져 개인 라이브 방송의 묘미가 살아지는 것 같아 강하늘에게 라이브함을 살리려고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강하늘 역시 실시간 방송의 생생함을 이끄는 '우상'역을 생생한 화면에서 살아 숨 쉬는 캐릭터를 완성했으며 탁월한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가며 단독 주연으로 완벽하게 소화를 해냈습니다.

 

여기에 기존 배우들보다 신예들이 대거 참여를 했었는데요 극 중 '우상'을 들어다 났다 하는 무명의 스트리머 '마틸다' 역의 하서윤과 캐릭터의 이미지와 그에 맞는 연기력이 좋았던 이진성 역의 강하경이 영화에 또 다른 활력을 넣어주고 있습니다.

 

영화 '스트리밍'은 구독자 수 1위의 범죄 채널 스트리머 '우상'이 풀리지 않던 연쇄살인사건의 단서를 발견하게 되고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영화 스트리밍

'스트리밍' 손익분기점과 제작비

영화는 개인 방송으로 한 정 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신이 많이 있고 강하늘을 제외한 신인 배우들이 참여를 해 그렇게 많은 제작비가 투입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스트리밍'은 아직까지 제작비와 손익분기점의 보도자료가 나오지 않고 있으며 박스오피스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보이게 되면 제작사에서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리밍' 개봉 당시 상영 중인 국 내외 영화

3월 21일 수요일이 아난 금요일 819개의 스크린에서 개봉을 하고 있는 '스트리밍'입니다. 강하늘의 단독 주연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2021년 제작을 끝내놓고 개봉하지 못하다가 뒤늦은 개봉을 했습니다.

 

'스트리밍'이 개봉 할 당시 상영중이던 국내 영화들은 봉준호 감독의 연출로 최대 제작비가 들어가며 기대를 모았던 '미키 17'과 국내 애니메인션의 한 단계 올려놓으며 좋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퇴마록'이 상영 중에 있었습니다.

 

국외 영화로는 '극장판 진격의 거인 완결편 더 라스트 어택'이 적은 스크린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을 하고 있었고 디즈니의 정치적 올바름을 내세워 다른 각도로 '백셜공주'를 만들어 폭망각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플로우'와 일본 인기 TV시리즈물인 '고독한 미식가'를 영화판으로 제작된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그리고 로마 성당의 종교 정치 영화 '콘클라베' 재 개봉한 '위플래쉬'가 상영 중에 있었습니다.

 

영화 스트리밍

상영 순위 추이

3월 4주 차 주말 7만 명 누적 7만 8천명으로 4위 데뷔

 

※순위는 영화 종영 후 일괄 업데이트

 

 

300x250
728x90
'스트리밍'
Streaming 2025
개봉 일자
2025년 3월 21일
크랭크 인, 업
(촬영 기간)
2021년 3월 2일
2021년 5월       
장르
스릴러 범죄 액션
원작
 
시나리오 조장호
각색
 
러닝타임
91분 21초 (1시간 31분)
화면비율
 
상영타입
디지털 2D
제작
조성길
감독
조장호
연출작품
첫 장편 연출 작 '스트리밍'
주연 강하늘
조연 하서윤 강하경 
제작사
베리굿스튜디오
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비
약 60~80억 원 추정
보도자료가 나오면 수정하겠습니다.
손익분기점
약 100~120만 명 추정
보도자료가 나오면 수정하겠습니다.
최종관객수
만 명
※영화 최종 상영 후 집계 업데이트
총 매출액
억 원 (극장 제작사 정산 전 금액)
※영화 최종 상영 후 집계 업데이트
관람등급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