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션'은 1986년 서울 2 개관에서 개봉을 하여 많은 종교인들과 관객들이 영화를 보았습니다. 당시 관객 집계가 원활하지 않아 약 525,000명의 관객 분들이 보셨던 것으로 비공개 집계가 되어있습니다.
새로운 영토 분쟁이 한참이었던 시대 남미 오지 과라니족에서 선교 활동을 하던 선교사들의 눈물겨운 모습을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로랑 조페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연기파 배우 로버트 드니로와 제레미 아이언스의 주연으로 완성도 높은 영화를 선보입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여기에 영화 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가 작곡 한 '가브리엘 오보에'는 영화의 완성도를 높여주었고 모든 이들에게 잔잔한 여운을 남긴 음악으로도 유명했으며 그 해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고 아카데미 촬영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영국의 크로스오버 소프라노 가수인 사라 브라이트만이 '가브리엘 오보에' 음악에 가사를 붙여 노래를 하고 싶다고 엔니오 모리코네에게 정중하게 간청을 드린 덕분에 노래 '넬라 판타지'가 탄생하게 됩니다.
엔니오 모리코네(Ennio Morricone, 1928. 11.12 ~ )
1928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났다. 제2차 세계 대전 시기에 산타 체칠이아 국립 음악원에 들어가 고프레도 페트라시에게 지휘와 작곡을 배웠으며. 1961년부터 영화음악을 작곡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 음악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상징성과 권위 있는 음악상 폴라 음악상을 받게 된다
엔니오 모리코네의 대표 작품
석양의 무법자 Una Pistola per Ringo (1965년)
엑소시스트 2 Exorcist Ⅱ: The Heretic (1977년)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once Upon a Time in America (1984년)
시네마 천국 Nuovo cinema Paradiso (1988년) 등
'연예가중계 > O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T '브룩크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 영화 음악 (0) | 2021.02.11 |
---|